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반가운 메일이 왔다.
매번 팁을 메일로 보내주는데 이번에도 어김없이 팁이 가득담긴 메일 한 통을 보내온 것이다.
메일 발송일자를 보면 2021.11.26인데 이제서야 확인하게 되서 안타갑게 느낀다.
연말 성수기 얼마 남지 않은 지금,
애드센스 계정과 웹사이트가 모든 수익 창출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연말 성수기를 대비하여 거대한 팁 대방출의 내용이 담긴 메일이다.
2단계의 체크리스트를 보면서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애드센스 계정 수익 창출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애드센스 계정 최적화하기
1) 분석 데이터 활용: 블랙 프라이데이에 이루어진 디지털 주문의 54%가 휴대기기에서 발생합니다¹. 2020년 4분기의 애드센스 계정 데이터에서 수입이 가장 많이 발생한 기기와 광고 형식을 찾아보세요. Google 애널리틱스 보고서에서도 상위 사용자 검색어와 가장 방문자가 많은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광고 인벤토리 늘리기: 시즌성 수요가 절정에 달할 때 모든 광고 형식과 게재위치를 활용합니다. 모든 자동 광고 형식, 특히 애드센스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광고 형식인 전면 광고를 사용 설정하세요. 또한 자동 광고 설정에서 앵커 광고와 모바일 전면 광고 모두의 '더 넓은 화면' 컨트롤이 사용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수익 증대: 2020년, 45%²의 연말연시 디지털 쇼핑 지출이 사이버 위크 끝무렵에 발생했습니다. 올해에는 광고 크기 최적화 설정으로 가능한 광고 크기를 모두 사용 설정하여 광고 공간에 대한 경쟁을 촉진하세요. 더 많은 광고주가 광고 공간에 입찰할 수 있도록 모든 카테고리를 차단 해제하는 것도 수익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개별 광고를 차단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광고 심사 센터에 방문하세요.
4)새롭게 개선된 자동 최적화를 사용 설정하여 수익 잠재력 높이기: 이렇게 하면 다양한 광고 설정 조합을 테스트하고 수익 증대를 목표로 한 개선사항을 자동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연말연시 시즌에는 트래픽이 많아지므로 실험이 더 빠르게 진행되고 더욱 이른 시일 내에 수익 증대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자동 최적화 사용 설정하기
사이트 최적화하기
1) 고객에게 맞춰 전략 세우기: 크리스마스, 라마단, 디왈리 등 지역마다 기념하는 기간이 다릅니다. 애드센스의 Google 애널리틱스 도구를 사용하여 전 세계적인 성수기 시즌을 확인하고 여기에 맞게 전략을 다시 조정하세요.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연결하는 방법 알아보기
2) 페이지 속도 점검: 53%³의 모바일 사이트 방문자는 페이지 로드에 3초 이상이 걸리면 페이지에서 나가버립니다. Google PageSpeed Insights 도구를 사용하여 사이트의 설정을 확인하고, 개선을 위한 권장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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